posted by e비즈북스 2013.06.17 14:34

인텔칩의 귀환...전력효율로도 ARM 완파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617111820


인텔의 클로버트레일+ 아톰이 ARM보다 성능이 우수하다는 주장이 나왔군요. 원래는 엎치락 뒤치락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력대비 성능에서 이겼나봅니다.

테스트 결과가 공개되지 않았다고는 해도 아톰 CPU가 일취월장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넷북에서 악명을 떨친 아톰이지만 지금의 아톰이 그때의 아톰은 아닙니다.  차기버전 베이트레일 아톰은 울트라북과 고민을 해야할 정도로 성능이 좋아지고 있죠. 성능은 물론 비할바 못되지만 가볍고 오래갈 게 확실하기 때문에 사무용으로는 손색이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윈텔이 10인치급 태블릿을 수성할 수 있다고 보는게 바로 이 아톰때문입니다. 제가 다음에 구매할 기기 중 하나죠. 다만 문제는 가격인데 윈텔 진영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엄청난 메리트를 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넥서스7 처럼 말이죠.
그렇게만 된다면 지각수용자란 타이틀에 어울리지 않게 얼리아답타로 등극할 지도^^


넥서스7은 빨리 산 편입니다. 중반에 시들했다가 요즘에 다시 잘 쓰고 있습니다. PDF의 글꼴이 일반 모니터로 보는 것보다 더 예쁩니다. 원고가 많아질수록 빛을 발하더군요. 요즘에는 화장실에서도 씁니다. 정기적으로 소독을 해야겠죠? 근데 휴대폰이 변기보다 더 지저분하다니 스마트폰부터 해야할 지도.


어쨌든 다음 태블릿은 오피스가 무료로 깔릴 것이라는 8인치급 윈도우 태블릿을 구매할까합니다. 물론 가격은 착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