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4.08.22 16:47

<생초보를 위한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기>의 원고를 검토하면서 모바일팜으로 책소개 페이지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레지 가이드북>의 원고를 보고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때는 PT에 익숙하지 않아서 오래 걸릴 것같아 포기. 이번에는 꼭 만들어야겠다고 마음먹고 마침내 만들었습니다. 4페이지를 만드는데 걸린 시간은 총 3시간 정도네요. 보도자료 작성했던 것을 활용했지만 카피문구를 더 줄여야 해서 시간이 약간 걸렸습니다. 특히 메인페이지의 카피문구 완성이 가장 길었네요. 모바일버전과 PC버전의 차이죠.


<생초보를 위한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기> 페이지

http://easymobilehome.mobilefarms.com










페인트툴에 익숙하지 않아서 최대한 모바일팜에서 제공되는 것 만으로 활용했는데 메인화면의 카피문구 폰트는 도저히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카피를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카피문구 폰트는 다음체를 사용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7624&categoryId=I0000000


만들고 나니 역시 얼렁뚱땅 만든 티가 나는군요. 잘보면 잘못된 부분이 있습니다. 원고를 보면서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한 것도 있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한 것도 있고 그래서 책을 뒤적이면서 만들었습니다. 만들면서 고민했던 부분은 책소개 페이지가 늘어져서 방문자가 스크롤을 할까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내용이 짤리게 구성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방문하지 않는다면? 모바일 검색에 노출되도록 사이트 등록을 해야겠네요. 신청했는데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사이드등록이 되었습니다. 등록과정에서 제목이 잘못되어 수정해야했습니다.


만들면서 느낀점

*모바일팜에서 다양한 폰트를 지원했으면 좋겠다. 안되면 글자 색깔이라도.

*그림을 다양하게 넣는 옵션이 필요하다. 모바일팜의 이미지 옵션이 다양해서 해결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막상 부딪혀보니 제약사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 미리보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시간이 되면 다시 고쳐봐야겠습니다.


이 정도만 해결되면 지금보다 더 훌륭한 빌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