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5.03.03 17:12

최근 이슈가 된 홈택스 개편이 현장의 혼란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안된다'

'접속이 힘들다'

'신고가 안된다.'


저는 오늘에서야 홈택스에 새로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지금은 <홈택스로 혼자서 세금 신고하기>를 기획했던 때와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직접 세금 신고를 하는 실무자에서는 은퇴하고(세무 기장 대리를 맡겼습니다^^) 계산서 발행만 맡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세로를 이용했는데 이번 개편으로 국세청의 서비스들이 모두 홈택스로 통합되었습니다. 속으로 무슨 시스템을 이렇게 만드나 불만을 가졌지만 어쩔 수 없죠. 힘없는 백성이 하라는대로 해야죠.


회원가입을 위해 무수히 많은 정체불명의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다행히 한번에 가입에 성공했습니다.


필수 프로그램이 저만큼이고 선택탭을 클릭하면 저만큼 프로그램이 또 있습니다. 물론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회원가입에 성공하고 세금 신고 메뉴를 찾았습니다. <홈택스로 혼자서 세금신고 하기>에서 얼마나 바뀌었는지 체크를 해야했기 때문이죠.

'일단 첫 화면부터 수정해야겠네'

그리고 가장 자주 사용했던 원천세 신고 메뉴를 찾아 들어갔습니다. 그리고는 멘붕이 왔습니다.

'화면을 싹 다 바꿔야하는구나ㅠㅠ. 이거 고칠려면 견적이 안나오네. 그런데 또 바뀌면?'


그런데 가장 큰 걱정은 독자들이 이 책을 보고 혼자서 세금 신고를 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약간의 실무 경험이 있으면 신고는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초보라면 앞에서 기초 개념을 확실히 잡은 후 따라가야 합니다. 즉 응용할 수가 있어야하는데 쉽게 따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이 책의 독자평에 따르면 앞에서 기초개념을 잡아주는 부분이 좋았다고 하는데....


http://mizzhin.blog.me/220225953084


'이 기회에 세금의 기초 개념을 잡아주는 책으로 방향을 틀까?'


어쨌든 판매동향을 보고 결정을 내려야할 것 같습니다.


ps) 다음날 아침에 홈택스 프로그램이 충돌을 일으켜서 익스플로러와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었습니다. 일단 엔프로텍트를 삭제하니 정상적으로(?) 돌아갑니다.




홈택스로 혼자서 세금 신고하기

저자
이경희 지음
출판사
e비즈북스 | 2014-08-2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친절한 홈택스 가이드 최신 개정판 매출 규모가 작은 기업의 세무...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