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 마케팅 강좌후기
    마케팅/카카오마케팅 2015. 3. 6. 12:09

    <카카오 마케팅 컨설팅북> 출간 기념으로 정식은 아니고 약식으로 블로터 아카데미에서 1만원 특강이 있었습니다. 사실 정식 출판사 후원 강연회는 출간되고 1달 후에 반응을 보고 추진하기로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이채로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서점에서는 판매량이 저조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좋습니다. 통상적으로 저자 강연회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 모집하는데 판매량이 저조해서 추진해도 호응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래서 방안을 고민 중입니다.


    어쨌든 이미 한번 들었던 강연회라서 저는 주변 분위기를 보면서 청강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생소한 게 나오면 '이 내용이 책에 있었나?' 뒤적거리면서 들었죠. 강연이 마무리되고 질문시간이 왔습니다.


    이제 독자의 니즈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순간.

    게임회사 대표님: 옐로아이디가 문자메시지보다 비용이 훨씬 저렴(텍스트11원, 이미지포함 22원. 이런 서비스없습니다^^)해서 좋은데 게임 서비스의 특성상 이상한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고민이에요.

    오씨아줌마:상담을 안받으시면 됩니다.

    게임회사 대표님:?

    오씨아줌마: 일대일 대화 메뉴 들어가서 대화가능요일을 다 꺼놓으세요.

    게임회사 대표님: !

    오씨아줌마: 쇼핑몰에서도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상고객, 배송 문의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요. 단 상담이 중요한 업종은 켜놓으세요.


    아하! 여전히 카카오마케팅이 갈길이 멀구나. 게임회사 대표님이라면 IT서비스에 해박할텐데 이런 기초적인 것을 모르시다니. 아마 미처 생각을 못했을 겁니다. 이제 그 회사는 두려움없이 카카오 마케팅에 뛰어들겠죠. 그런데 왜 책을 구입 안했을까요? 책을 읽으면 훨씬 많은 지식을 하루동안 얻을 수 있는데 몇 달을 고민하셨습니다.


    언제나 말하지만 시간은 돈입니다. 책은 그중에서 가장 빠르게 지식을 얻는 수단이구요. 인터넷 검색? 3박4일 걸립니다. 그리고 책보다 정확하지도 않습니다.


    카카오마케팅이 아직 초기단계여서 그런지 아직까지 질문들은 책의 기초수준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오종현 대표님도 그게 고민이라고 하더라구요. 강연회에서 전략을 말하고 싶지만 아직은 아이디를 어떻게 만드는가가 더 메인이다.
    저는 이것을 긍정적으로 봅니다. 책을 팔아야할 시장이 아직 무궁무진합니다.

    이런 질문을 보고 기초강좌를 개설해도 충분히 잘 팔리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도 지금 옐로아이디를 준비 중인데 애로사항이 있네요. 일단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옐로아이디를 안내할 공간이 없습니다. 네이버에 모바일 사이트를 만들어? 그런데 네이버가 경쟁서비스 책소개 페이지를 잘 노출 시켜줄까? 어쨌든 조만간 <생초보를 위한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기>를 또 집어들어야겠습니다^^




    카카오 마케팅 컨설팅북

    저자
    오종현 지음
    출판사
    e비즈북스 | 2015-02-09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모바일 시대의 마케팅은 카카오로 통한다 3700만 카카오 사용자...
    가격비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