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09.10.01 15:09
<전략이 있는 쇼핑몰 창업계획서 만들기>의 서평 이벤트를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했습니다.
9월30일 마감되었는데 9분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http://raycat.net/962
Photo and Story. 사진과 고양이를 주로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이 분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고 평가를 내려 주셨습니다.
사진에 관심 있으셔서 디자인에 한 말씀하실 줄 알았는데 없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원래 모진 말을 잘 못하죠.

http://www.jaea.net/1260
재아넷.
이 분은 대화체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내리셨습니다.
이 분은 쇼핑몰보다 블로그에 관심이 많은 분이신데 책에도 나온 내용이지만 쇼핑몰과 블로그는 매우 유사한 논리가 적용됩니다. 사실 저도 블로그를 계획하고 있는데 <창업계획서 만들기>에 나온 내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뿐 아니라 인터넷 창업 쪽에도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bowie213/80091878692
슈퍼피네 키친인 러브.
이 분은 주부이신데 요리를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십니다.
쉽고 꼼꼼하게 써서 자신과 같은 주부들도 이해하기 쉽다는 것에 높은 평가를 주셨습니다.
사실 제가 좀더 쉽게 해야 한다고 편집자의 옆구리를 많이 찔렀습니다.


http://tistoryblogqo.tistory.com/84
빛의 화가님
신문 기사같은 군더더기 없는 서평이었습니다.

http://blog.naver.com/namfx/90269766
Auxo님.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쇼핑몰을 운영하셨다니 거의 초창기 멤버이십니다.
자신의 경험과 흡사하다고 하시는군요.
그때 나왔더라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하십니다.
2008년까지 Auxo님을 비롯한 선배님들은 이런 책을 못 읽고 창업하셨지만 2009년의 다른 분들은 읽어볼 수 있답니다.

http://www.designpot.co.kr/37
디자인팟
이 책이 통찰력과 영감을 주는 책이라고 하십니다. 제가 이런 표현을 쓰면 매우 좋은 책입니다.
이 분 역시 그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 설명으로는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라고 하십니다.

http://blog.naver.com/magicofmoon/150071103067
나의 별을 사랑해 블로그
이분은 재테크에 무척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호평을 하시다가 갑자기 반전이 있는데 이 책이 다른 쇼핑몰 창업서와 그리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이 책의 컨셉이 무척 독특하다는 것이 출판사의 자랑거리였는데.
실용서를 소설 형식으로 쓰는것이 얼마나 고난이도의 작업인지는 출판사 사람들끼리만 알고 넘어가는 게 좋겠습니다.
그래도 다른 책에 비해서는 돈 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셔서 감사^^

http://blog.naver.com/jijaya/50072919151
해피바이러스의 리뷰창고
2번 쇼핑몰에 도전했다가 실패하셨답니다.
주인공 이창업의 모습을 보고 자신처럼 느끼셨다고 하는군요.
만화처럼 재미있게 술술 읽힌다고 하십니다. 쇼핑몰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선물하고 싶으시다니 주변에 쇼핑몰 창업하는 분들이 많기를 기대합니다. 물론 전부 성공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http://www.alltuck.net/?p=1584
세상의 좋아하는 턱주가리를 모으기 위한 작은 꿈틀거림이라는 긴 제목의 블로그입니다.
드디어 만화가 지망생인 이분께서 디자인에 대해 한말씀하셨습니다.
외모로 판단하지 말라. 책의 표지가 촌티가 역력하더라도, 표나 숫자가 많을지라도 두려워하지 말라. 대화체로 되어 있고 만화로 만들어도 괜찮을 정도로 콘티가 잘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재미있고 정보가 잘 전달되었다고 하시는데, 저자에게는 최고의 찬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대화체로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쉽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만화란 단어를 쓴 분이 두분이 계셨는데 그 만큼 재미있다는 말도 되겠죠.
그리고 쇼핑몰 창업을 해봤던 분들은 자신의 경험 같았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이 책이 있었다면 무척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실전에 최대한 가깝게 전달하고자 했던 기획의도가 충분히 전달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그런데 별점은 무척 높게 평가 되었는데 쇼핑몰 창업을 하시려는 분들이나 현장 경험이 있으신 분이 읽어보시고 평가를 내리셨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되는군요.
그래서 e비즈북스 블로그에서 자체적으로 다섯 분을 더 선정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 자격: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분, 쇼핑몰 운영자, 쇼핑몰 관련 경험자 가운데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

- 조건: 책을 읽고 블로그에 서평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메일주소를 비밀 댓글로 알려주세요.
선정 여부는 메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