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레지란 무엇인가 2
    it100시리즈/프레지 가이드북 2011. 9. 6. 10:18

    프레지란 무엇인가 2

    웹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도구이다
    프레지는 웹기반의 도구입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처럼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레지 ID만 있으면, 자신이 PC방에 있다 할지라도 인터넷 브라우저만 열어서 손쉽게 프레지 파일을 편집할 수 있고 발표도 할 수 있습니다.

    웹을 통해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다는 얘기는, 한마디로 집에 있는 PC로 작업을 하다가 회사 노트북에서 편집을 하고 다시 PC에서 마무리를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USB 같은 것으로 파일을 복사하거나 메일로 전송할 필요 없이 말입니다.

    그런데 만약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는 어떻게 하냐고요? 회사의 중요한 업무 프레젠테이션인데, 인터넷이 도중에 끊기면 낭패이지 않냐고요? 그런 경우를 위해 로컬  PC에서 실행파일 형태로 프레지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즉 인터넷이 끊겨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발표자료를 쉽게 공유한다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작성할 경우, 메일로 자료를 첨부해서 전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프레지 역시 앞서 설명한 것처럼, 로컬 PC에 프레젠테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메일로 발표자료를 첨부해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레지는 그보다 훨씬 더 쉬운 공유방법도 제공합니다.

    *저자 블로그에 삽입되어 있는 프레지 자료(http://dreamgoer.net/193)

    바로 프레지로 자료를 만들고 나서 해당 자료의 URL(웹주소)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프레지에는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 버튼이 있으므로, 클릭만 하면 손쉽게 자료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고, 첨부하고, 설명 달고 하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공유하면 수신인들도 메일을 확인한 다음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열어볼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자료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프레지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삽입해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협업도 가능하다
    프레지는 프레지 미팅(Prezi Meeting) 이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즉 하나의 프레지 자료를 놓고 여러 명이 동시에 편집하며 작업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서로 얼굴도 마주보지 않고 원격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할 때 프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쓸 수 있다
    프레지는 개인용으로 사용할 경우 무료입니다. 100MB의 디스크 공간이 제공되므로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잔뜩 올리지 않는 이상, 많은 프레젠테이션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버전(예를 들어 Pro버전, 1년 $159)을 사용할 경우, 더 많은 공간(2GB)이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특정 사용자와만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오프라인에서 프레젠테이션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그러나 프레지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개인용 무료 버전으로 시작해도 충분합니다. 사용 중에 부족한 감이 있다면, 그때 가서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도 됩니다. 특히 자신이 학생이거나 교사라면 유료 버전에 해당하는 기능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혜택을 받기 바랍니다.


    <프레지 가이드북>, 조준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