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전파는 건강에 나쁘다! - 디지털기기의 역습
    자유공간 2011. 10. 11. 14:53

    스마트폰 전파는 건강에 나쁘다! - 디지털기기의 역습

    지금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애플의 [iPhone]을 시작해서, 삼성의 [갤럭시]등 여러 휴대폰회사에서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애용자는 통화뿐 아니라, 사람들과 대화 중에도 검색을 하는 등, 24시간 스마트폰과 딱 붙어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주파수의 전기 신호를 내는 스마트폰은, 사실 인체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특히 뇌에 나쁜 영향을 주며, 장시간의 통화는 뇌종양을 일으키는 위험도 있다고 합니다. '전자기파 증후군'으로 불리기도 하는 전자파의 피해는 두통, 어지럼, 메스꺼움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flicker - Mac Users Guide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는 적어도 몸에서 15mm 이상 떨어져서 사용하도록 습관을 들여야할 것입니다.

    또 신종 '사무직병'이라고 불리는 '손목터널증후군' 역시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생기는 관절 질환의 일종인데요. 손가락이 붓고 저리며 마비증세를 보이거나, 저리던 곳이 찌릿찌릿하게 아픈 증상을 말합니다.

    빠른 속도와 업무의 효율을 위한 디지털기기들이 오이려 사람들의 건강을 갉아먹고 있다니, 디지털기기의 역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flicker - techedlive



    그래도 디지털기기를 떠나서는 아무런 일도 할 수 없는 현대인에게 약간의 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때는 15mm 이상 떨어지기, 되도록 디지털기기와 떨어져 있을 수 있는 시간을 의식적으로 만들기, 장기간 손목을 이용해 작업할 경우 손목을 받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손목을 보호해주기 등등으로 자신의 몸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