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3.01.18 15:50

최근 출간된 <벤처야설 - 창업편>에 대한 위드블로그 리뷰 캠페인이 진행중입니다.


위드블로그 캠페인 신청하러 가기


http://withblog.net/campaign/2233


위드블로그는 블로그칵테일에서 만든 리뷰 서비스입니다. 팟캐스트 벤처야설에서 사장1인 박영욱 BCNX 의장님이 운영하는 회사이기도 하죠^^

박영욱 의장님은 웹2.0이 막 떠오르기 시작할때 올블로그 서비스를 만들었고 정보통신부 대상을 수상한 상금으로 창업했습니다. 청년 창업의 엘리트 코스(?)를 밟았지만 운은 그렇게 좋지 못했습니다. 당시 올블로그나 위드블로그라는 아이템으로 요즘 투자를 받는다면 exit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벤처암흑기에 창업을 해서 험난한 시절을 겪었죠.


위드블로그에는 e비즈북스의 <구글애드센스 완전정복>을 집필한 우성섭 저자가 취업을 하기도 해서 인연이 있습니다. 당시에 위드블로그로 수익이 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은 약간 사정이 다르지만 당시에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수익을 창출해내기가 쉽지 않았었습니다. 속빈강정의 서비스들이 많았는데 그와중에 수익을 냈으니 대단한 사업모델이라는 생각이 들었던거죠.


어쨌든 벤처야설에서 박영욱 의장님의 이야기를 보면 공대출신 청년이 경영자로 태어나는 과정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경진대회 상금에 붙는 세금문제부터 시작해서,구인,직원4대보험과 급여,동업자와 결별 기타등등 경영의 애로사항을 온몸으로 겪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경험은 모든 창업자가 겪어야할 과정이죠. 업종을 가리지 않습니다. 스타트업, 쇼핑몰,구멍가게,출판사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책이 흔치 않으니 청년창업을 꿈꾸는 사람은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