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3. 7. 19. 11:41

'소셜미디어' 하면 저에게 딱 떠오르는 단어는 스트레스입니다.

이제 마케팅의 대세다. 누가 해서 대박을 쳤다더라.

책 제목에 소셜미디어만 붙이면 판매되고....


대세에 따라서 트위터,페이스북에 계정을 만들어봤지만 전혀 소셜하지 않아서 안착하지 못했습니다. 간신히 블로그 하나만 하기도 벅찬데 그저 소셜 채널을 잘 활용하는 분들이 부러울 뿐이죠ㅠㅠ

언젠가는 그럴싸한 소셜 채널을 만들어 보겠다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소셜마케팅 이기는 전략>은 온라인 판매자가 소셜 채널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저자이신 고아라 내발꼬락 대표는 오픈마켓에서 신발을 파는 온라인 판매자였습니다.
하지만 오픈마켓 판매자라면 누구나 겪는 일이지만 비싼 광고비와 수수료때문에 남는게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비를 줄여보고자 2008년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이게 고아라 대표의 소셜마케팅의 첫 스타트였습니다.


각고의 노력끝에 블로그를 안착시켰지만 바쁜 판매자로서 블로그에만 매달리는 것이 불만족스러웠습니다....그래서 저절로 굴러가는 채널을 만들어야 겠다고 카페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카페는 블로그보다 더 험난한 과정을 거쳐야 하죠.

이 책에는 그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상품만 올리다가 저품질 블로그로 찍혀 검색노출에서 제외된다거나 문구 하나 때문에 참여에 차이가 나는 이벤트, 이벤트에만 활발히 참여하는 카페회원들, 쏟아지는 sns 채널들... 직접 판매를 해 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고민과 그 해결책, 그 성과가 가감없이 담겨있고 실전적이고 유용한 내용이 풍부합니다.


온라인 판매자로서 무료 홍보채널을 운영하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