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09.12.10 19:17

따끈따끈한 새 책이 나왔습니다!



어떻게 다들 어련히 알아서 일자리를 구하셔서인지 IT 기업으로 취업하는 방법은 네티즌 수사대의 추격을 뿌리친 여배우처럼 베일 속에 쌓인 신비의 존재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IT 취업을 원하지만 그 '알음알음'이 되지 않는 많은 구직자들께서는 여느 대기업 취뽀를 하듯이 소위 '스펙' 쌓기를 하고 계시고요.

저는 IT 못지 않게 신비주의 마케팅을 구사하는 새침한 출판계가 요구하는 편집자의 '스펙'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종종 받습니다.

물론 즈질 막장 '스펙'으로 용케 어떻게 취업했는지 신기하다는 식으로 바라보는 것에 심통을

많은 예비편집자들께서 출판사에서 요구할 것 같아 열심히 준비한 자격증들은, 불행히도 같이 일할 편집자를 고를 때의 참고사항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그 분들도 그걸 모를 리는 없을 겁니다.

그러나 가만 있으면 너무 막막하니까
정보는 없고, 불안하니까 아무 준비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남들 어디론가 뛰는 것을 보면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덩달아 뛰게 되니까

비효율적임에도 무작정 파고 쌓는 것이죠.

저희가 《IT 취업 그것이 궁금하다》를 출간한 까닭은 바로 이 지점에서 발화되었습니다.

'정치적으로 올바른', 입에 발린 채용공고나 기업소개 대신 IT 기업이 요구하는 진짜 인재상은 무엇인지 예비직장인들께 알려 주고 싶었습니다.

취직이 유예된 분들께 왜 서류에서, 면접에서 떨어졌는지를 공사다망한 심사관 대신 말씀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IT 인사 담당자가 차마 알려주지 못하는 서슬퍼런 '리얼'을,
취업에 꼭 필요한 능력만 찾아 효율적으로 그네들이 요구하는 '스펙'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제시해주고 싶었습니다.

사대강스럽고 안이한 충고로 억지로 취업문에 우겨 처넣으려 너의 기름진 눈높이를 낮추라고 윽박지르지 않고,
눈높이에 100% 맞추는 것은 힘들겠지만 최대한 그 간극을 좁히는 대안을 제시해주고 그에 맞게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전달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그런 간절한 마음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책소개 더 보러 가기

어떤가요? 도움이 좀 될 것 같나요?


직장생활이 아주 조금 더 유예된 모든 분들께,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