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0.02.01 12:28

1. 메이크샵, 쇼핑몰 디자인 비용 지원 이벤트
메이크샵에서 이번 2월 1일부터 한 달간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 비용을 지원하는 '러브하우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상: 신규 창업자, 기존 운영자 모두 가능합니다.
응모: 이플레이어 이벤트 게시판에 사연을 적습니다.

메이크샵 솔루션을 이용하시거나 이용 중인 분들께서는 한번 응모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러브아우스 이벤트 게시판은 이플레이어 메인페이지 상단 왼쪽 배너를 클릭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컴퓨터 설정에 따라 왼쪽 배너가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배너를 못 찾은 분들께서는 다음 주소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http://www.eplayer.co.kr/event/index.html?do=event&idx=62


2.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쇼핑의 문을 연다

그동안 모바일 쇼핑은 요란한 구호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요금도 만만찮은 데다가 핸드폰 기기 역시 적당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아이폰 출시로 대표되는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면서 다시 한 번 모바일 분야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장밋빛 전망이기는 하지만 올해 모바일 쇼핑 시장의 규모는 8000억 규모로 예상되며, 이는 작년 1500억에서 무려 5배가 성장한 수치입니다.

인터파크가 가장 빠르게 아이폰 전용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11번가와 G마켓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24, 메이크샵 등은 이미 관련 서비스를 지원 중입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1270235


3. 주민번호 DB 암호화 시행

2010년 1월 28일, 정보통신망법 일부개정 시행 유예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서비스사업자들은 고객 주민번호 데이터베이스를 의무적으로 암호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2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해당 법이 적용되는 사업자의 상당수가 소규모의 쇼핑몰임을 감안할 때, 이들 작은 사업자들이 주민번호 암호화 DB 시스템을 무리없이 도입할 수 있도록 법 시행 전에 대안부터 먼저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자신의 주민번호 도용이 의심되거나 또는 주민번호를 웹상에서 동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서비스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크래딧뱅크
사이렌24

모두 유료 서비스로 월 1000원 안팎의 비용을 청구합니다.

무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수상한 무료서비스를 이용하시기보다는 행자부에서 자주 실시했던, 따라서 올해도 실시할 가능성이 있는 클린 캠페인 기간 때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128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