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1.01.11 15:56
저에게 쇼핑몰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항상 먼저 읽어볼 책으로 <나의 쇼핑몰 스토리>를 추천합니다.
쇼핑몰 운영 노하우면에서 이 책보다 더 좋은 책은 없기 때문입니다.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교양도서이기도 합니다만 이제 그 책은 공식적으로는 절판되었습니다. 
대신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쇼핑몰로-동대문3B 3650일간의 쇼핑몰 스토리>가 개정판 형식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따라서 <나의 쇼핑몰 스토리>를 읽으신 분들은 안 읽어보셔도 됩니다^^

이 책이 부자쇼핑몰이 되는 비법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비법이란 이런 컨셉이 성공한다라는 방향같은 것입니다. 그런 컨셉을 알면 제가 쇼핑몰을 하겠습니다^^
책에는 안나오지만 김성은 대표가 쇼핑몰의 성공을 새끼 바다거북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새끼 바다거북이 알을 깨고 나와서 장애물을 피해 바다로 가는데 성공하는 것은 운이다. 성공한 새끼거북은 그 길이 맞다고 생각해서 그 길을 가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 새끼거북은 실패하는 것이다.
이 비유에 따르면 성공은 운에 달렸으므로 노력이 부질 없는것 아닌가라는 질문이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에서의 운은 노력 여부에 따라서 얼마든지 찾아 올 수 있습니다. 김성은 대표가 바로 그런 거북이라고 할 수 있죠. 평범한 새끼거북이 오랫동안 살아남은 거북이 되기까지 과정과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다.


《책 소 개》
패션쇼핑몰 경력 10년!
동대문3B 김성은 대표가 후배에게 전하는
부자 쇼핑몰 되는 방법

모든 쇼핑몰의 시작은 가난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왜 누구는 부자 쇼핑몰로 성장하고, 누구는 가난한 쇼핑몰에 머물다 사라지는 걸까?
무일푼에 문외한으로 초창기의 패션쇼핑몰 사업에 뛰어든 저자는, 1년 동안 매출도 거의 없이 사무실에서 쪽잠을 자며 아픈 아이의 소식을 듣고도 고향에 가보지 못할 정도로 가난한 쇼핑몰이던 동대문 3B를 지금의 부자 쇼핑몰로 키우기까지, 10년 동안의 쇼핑몰 스토리와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하고자 한다.

* 이 책은 2008년에 출간된 《나의 쇼핑몰 스토리》의 개정판입니다.


《출판사 리뷰》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버텨라
“많은 분들이 쇼핑몰을 한다고 하면 전략이나 비법, 노하우 같은 것을 찾는데 성공은 그런 데 있지 않고 끈기나 집념, 의지, 지구력, 이런 데 있습니다. 쇼핑몰 성공에 비법이 있다면 그것은 끝까지 버티는 겁니다.”

컨셉이 완성된 쇼핑몰을 만들라
“컨셉이 있는 쇼핑몰은 성공하고 컨셉이 없는 쇼핑몰은 실패합니다. 마케팅을 잘해서 성공한 쇼핑몰은 없어요. 컨셉이 있는 쇼핑몰은 마케팅을 안 해도 성공할 수 있지만 컨셉이 없는 쇼핑몰은 마케팅을 아무리 잘해도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쇼핑몰에서 거의 자연법칙입니다.”

매출의 패턴을 파악하라
“쇼핑몰의 매출은 1년 365일 매일 똑같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매출이 오르는 날도 있고 떨어지는 날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것을 그래프로 그려보면 모양이 있는데, 쇼핑몰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매출의 크기만 달라질 뿐 일정한 패턴이 반복된다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날짜에 따른 패턴을 알면 쇼핑몰의 운영은 쉬워집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