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09.07.13 21:11

☞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국가와 대형 사이트로 영역확대

  인터넷 쇼핑몰을 마비시키고 협박해서 삥을 뜯는 것으로 쇼핑몰 업계에 악명높았던 디도스(DDOS)공격이 국가와 대형 사이트로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옥션은 사흘 연속 공격리스트에 올라 있어서 매출에 타격을 입는 가장 큰 피해를 당했습니다.

옥션은 2008년 거래액이 2조7천억이고, 하루 평균으로 계산하면 74억원입니다.

 국가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덕분인지 공격은 사흘만에 수그러들었는데 그동안 속수무책으로 당해왔던 쇼핑몰 운영자들이 본다면 억울한 일이죠. 쇼핑몰 업계의 피해에도 지금 수준으로 대처했다면 이런 사태는 막을 수 있었을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좀비PC들이 이번 사태를 계기로 많이 줄어들겠지만 경계를 게을리 하면 언제라도 다시 이런 공격이 시도될 것입니다.

이것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개인들의 보안의식을 높이는 것인데 주기적으로 WINDOWS 보안 업데이트를 하고 백신과 방화벽으로 자신의 PC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남성보세의류 이용자의 과반수는 20대

랭키닷컴의 6월 넷째주 통계에 의하면 남성보세의류 쇼핑몰 방문자의 50.7%가 20대였습니다.그 다음은 30대가 27.8%를 차지해서 10대(8.7%)를 여유있게 따돌렸다고 합니다.

패션 쇼핑몰의 주 이용자층은 10,20대라는 업계의 통념을 깬 결과인데 인터넷 트렌드에 큰 변화가 생긴 것일까요?

그래서 다음 디렉토리 서비스로 상위 랭킹 남성 쇼핑몰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런데 남성정장 '스타일 옴므'를 제외하고는 10대가 30대를 여유있게 따돌리고 있습니다.
다음과 랭키의 표본집단이 달라서 결과가 어느 정도  다른것은 당연하겠지만,업계의 통념을 깰 정도로 결과가 다르다면 랭키에서 보정할 방안을 강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부가 내년 살림살이를 걱정중

간단히 말해서 현재 예상되는 세금으로는 내년 예산을 감당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감세와 경기부양 정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고 있으니 돈이 더 부족할 수 밖에 없죠. 경제가 내년까지 회복이 안되면 인위적으로 세금을 더 늘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는 경기회복에 또다른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금이 오르면 소비자는 그만큼 지출을 줄일 수 밖에 없으니까요. 쉽게 말하면 장사가 지금보다 더 안될 것입니다.

따라서 모두를 위해 내년에는 경제가 회복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