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2. 4. 25. 15:03

구글이 알고리즘을 변경해서 과잉 최적화된 페이지를 걸러내겠다고 합니다.

http://www.itworld.co.kr/news/75464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저의 지론은 사람이 편하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글입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자연스럽고 충실하게 글을 쓸 것을 권합니다. 검색엔진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검색자에게 유용한 컨텐츠를 찾아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검색엔진이 똑똑해 질수록 결국 컨텐츠 있는 내용이 살아남게 될 것입니다.

즉 재미있는 글을 빨리 쓸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게(혹은 유용한 컨텐츠를 빨리 생산하는) 앞으로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컨텐츠가 왕이죠. 그리고 가급적이면 질보다 양이 좋습니다. 이것은 세부키워드 때문인데 저만의 이기는 전략입니다.

http://ebizbooks.tistory.com/845

그런데 요즘엔 시간이 없어서 길게 포스팅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을 잘 쓰는 분들이 그렇게 부러울 수 없습니다. 사장님은 15분만 쓰라는데 15분이면 열줄도 못 쓰죠. 이 부분은 아무리 말씀드려도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블로그 마케팅 책이 나오면 저자분에게 설득해 달라고 부탁드려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취비(翠琵) 2012.04.27 20:36 신고  Addr  Edit/Del  Reply

    최적화가 정말 중요하신 한데....아무래도 양에는 못당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적정질을 유지하면서 양을 늘리는게 참 힘들더군요.
    요즘 하루에 포스팅을 3~5개정도 올리는데 정작 블로그 주제에 맞는 글은 얼마 못올리게 되더군요...

    • e비즈북스 2012.04.28 09:19  Addr  Edit/Del

      빨리 컨텐츠를 생산하는 법을 다룬책이 있으면 대박이죠. 제가 저자분들께 만날때마다 여쭤보는데 왕도는 아직 못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