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흔히 틀리는 단어 - 비지니스, 트랜드자유공간 2015. 2. 25. 10:44
원고를 검토하다보면 몇 가지 용어가 잘못 사용되는게 자주 눈에 띕니다. 그중에 제일 많이 걸리는게 '비즈니스'와 '트렌드'입니다.
비지니스,트랜드 이렇게 많이 잘못 사용하는데 그러면 체크해놓고 비즈니스,트렌드로 살포시 고쳐드립니다. 그리고 저자분이 틀린 용어 사용을 알아주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잘 고쳐지지는 않는 것같습니다--. 나중에 보면 또 비지니스,트랜드 이렇게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자분들의 사이트를 방문하면 고쳐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이런 용어가 공식 서비스에서도 잘못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이번에 출간된 <카카오 마케팅 컨설팅북>.
비지니스라는 표현이 등장해서 줄을 찍 긋고 '비즈니스'로 고쳤습니다. 그러자 편집자가 이렇게 말합니다. "메뉴에는 비지니스라고 되어 있는데요? 어떻게 해요?"
"그래요? 그래도 비즈니스로 고쳐요. 카카오쪽에 이야기 해야겠네"
카카오에 이야기는 안해줬습니다. 그렇지만 카카오에서 얼마안가 알아서 고치더군요^^
자진 납세합니다ㅠㅠ. 이런 참사가....
하긴 책이름에도 '비지니스'로 표현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을 편집자들에게 이야기해주니 모두들 어이가 없다는 표정. 언젠가도 이야기했지만 편집자들은 맞춤법의 탈레반입니다. 컨셉,컨텐츠라고 제가 맨날 주장하지만 '콘셉트','콘텐츠'로 고칩니다. 저도 요즘에는 항복하고 '콘텐츠' 진영에 투항했습니다. 원고에서는 '콘텐츠'로 고치고 블로그에서는 '컨텐츠'로 씁니다.
어쨌든 이 검색어로 들어오신 분들은 비즈니스,트렌드를 바르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유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택스 프로그램 설치후 익스플로러 및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 (0) 2015.03.04 홈택스 개편을 보고 멘붕 (0) 2015.03.03 오씨아줌마의 소소한 강의 후기 (2) 2015.01.28 직장인과 연말정산,그리고 부자되기 (2) 2015.01.19 대한항공 땅콩회항과 재벌봉건체제 (2) 2015.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