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e비즈북스 2016.04.08 00:54

갤럭시s3가 오래 되고 성능도 좀 떨어지는 감이 있어서 바꾸려고 하는 중입니다.

현재 skt 선택 약정할인 2년에 3g 무제한입니다. 선택약정할인을 12개월만 했어야 했는데 실수로 24개월로 해서 위약금을 내지 않으려면 꼼짝없이 15개월을 더 버텨야하는 상황. 제 기억으로는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할인율을 12개월은 12%로 잘못 게시해서 24개월 20%를 선택했습니다. 최근에 기기를 바꾸려고 조사해보니 알게 된 사실. 이 때문에 열받아서 약정 기간이 끝나는대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최근 조사해보니 저에게 적합한 최적의 요금제는 6.5G를 데이터 제공하는 알뜰폰 상품입니다. 29000원인데 지금 요금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15개월 후 갈아탈 예정입니다.

 

어쨌든 그래서 15개월동안 어떤 폰을 쓸까 고민하다가 최종후보는 3개로 압축했습니다.

하나는 LG의 g3완성체로 불리는 G3A, LG의 실수라는 지프로2, 또다른 후보는 카메라 기능을 앞세운 갤럭시 줌2.

사실 지각수용자라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삼성 제품을 사지 않으려고 했습니다만 카메라 기능이 유니크한(광학줌 제공) 갤럭시 줌2를 선택했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운영하려구요.

 

인스타그램 파워
국내도서
저자 : 재이슨 G. 마일스(Jasson G. Miles) / 최경은역
출판 : e비즈북스 2015.10.30
상세보기

 

 

그런데 세티즌에 올라온 중고 G3A가 가격이 높아서 포기하고, 닥치고 카메라나 쓰자고 갤럭시 줌2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더욱 저주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의 디스플레이와 비교했더니 상대가 안되는군요. 줌2가 압도적으로 좋았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3와 줌2의 디스플레이는 비슷합니다. 어쩌면 동일할 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점이 있다면 줌2가 아마 디스플레이를 교체한 것같은데 새것처럼 보였다는 것. 어쨌든 우와 하면서 갤럭시 줌2의 카메라를 찍어봤습니다.

근데 어라?  갤럭시s3보다 그다지 안 뛰어나네? 원래 이 정도였나 생각하면서 줌2의 카메라를 살펴보았습니다.  렌즈 안쪽에 먼지가 좀 끼어 있었습니다. 먼지때문에 그런가? 제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AS때 먼지 제거만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먼지제거를 하려면 경통을 교체해야한다는군요.

'나는 중고인데 어떻게 하지?'

판매자가 공기계라고 했느니 AS기간은 끝났을 확률이 높고, 경통 교체비용이 얼마인지 인터넷 검색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했습니다.

경통 교체 비용은 15만원.

'아니 내가 산 가격보다 더 비싸잖아? 그런데 이 제품이 먼지 잘 들어간다던데?'

스마트폰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다가 줌기능이 있으니 먼지가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먼지가 사진 품질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지만 심하면 안줄래야 안줄 수 없습니다. 결국 눈물을 머금고 반품했습니다. 그후 지프로2를 샀다가 반품을 하고,넥서스 5X가 출고가가 인하되어 티월드 다이렉트 상담원과 통화도 해봤습니다. 결국 최종 선택지는 G3A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미 결제한 상황입니다.

 

어쨌든 줌2를 짧게나마 사용해 본 소감은 카메라 줌기능은 좋고 카메라에 포지셔닝을 맞췄기 때문인지 사진 기능도 다양했습니다. 먼지만 막을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안타깝게도 줌2가 실패했는지 삼성이 후속작이 없습니다. 갤럭시 줌2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짧방을 남깁니다.

 

 

줌 10배로 찍은 까치 사진.

 

 

 

저멀리 김구 선생님 동상

 

 

같은 자리에서 20배줌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