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부터 [매출두배 내쇼핑몰] 시리즈 제13권 <쇼핑몰은 장사수완이다>를 연재합니다.
하루에 한편씩 '특별연재>쇼핑몰은 장사수완이다'에 주말과 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매일 올라갑니다.
이 책은 쇼핑몰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은 포토샵이나 HTML 같은 인터넷 기술이 아니라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장사에 대한 노하우라는 것을 강조하는 책입니다.
많은 이들이 대박을 꿈꾸고 오픈마켓과 쇼핑몰에 뛰어들지만 변변한 매출을 올리는 것도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말 그대로 대박 매출을 올렸음에도 세무와 재무 지식의 무지로 인해 쪽박을 찬 경우도 있고, 그것을 면했다 해도 손에 쥐는 것은 얼마 없다고 푸념하기도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이신 허상무 대표님은 초창기 인터넷 시절에 홈페이지 제작업체 프로그래머 출신으로 인터넷 쇼핑몰 사업부 팀장으로 스카우트 돼서 일하셨던 분입니다. 사이트 운영, HTML, 기타 인터넷 기술 지식에 관한 한 남에게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하고 쇼핑몰 사업에 뛰어 들었지만 첫번째 쇼핑몰은 장사수완에 대한 부족으로 인해 실패하셨습니다.
그리고 실패의 원인을 유통에 대한 이해의 부족에서 찾은 저자는 도매업체를 찾아가 막내일부터 차근차근 배우면서 장사수완을 차곡차곡 다시 쌓아 쇼핑몰에 다시 도전하여 관련업계에서는 남부럽지 않은 쇼핑몰로 성장시켰습니다. 그리고 찬찬히 되돌아보니 옛날의 자신처럼 무모하게 뛰어드는 쇼핑몰 창업자들이 많은 것에 대해 안타까와 하면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려주기 위해 책을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이 쇼핑몰 운영자나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연재코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