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 블로그, 블로그 미디어....자유공간 2011. 10. 4. 12:09
파워 블로그, 블로그 미디어....
시중에 블로그 관련한 서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파워블로거의 공동구매 사기사건(?)과 파워블로그에 대한 세무 조사(아무런 성과없이 끝났지만..)등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사회적으로 '파워블로거'에 대한 반감이 커졌었습니다.
(거기에 모 유명블로거의 살인사건까지 ..올 해는 블로거들의 수난시대..아니 터질 게 터진 게 아닌가 싶었습니니다)
그럼에도 인터넷으로 익명의 다수의 사람들을 나의 블로그로 응집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는 '파워 블로거'는 블로그 초보나 파워 블로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입니다.
특히 몇몇 파워블로거가 내는 성과(?)를 보면, 누구나 이 '파워 블로거'를 꿈꾸지 않을 수 없습니다.flicker - Projeto 3em1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블로그 관련 서적들이 앞다투어내는 한 소리는 '컨셉'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컨셉'에 대한 것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소리 아닙니까...
바로 '쇼핑몰 운영'을 하고자 할 때도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어떻게 컨셉을 잡느냐'입니다. 뿐만 아니라 책의 기획, 광고 하다못해 드라마, 영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화 전반과 상업에 있어서 '컨셉'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컨셉이 중요해'라고 충고하지만 도대체 이 컨셉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초보자들은 도통 헷갈리기만 할 뿐 입니다.
성공하기까지는 항상 실패를 거친다. - 미키 루니
여기서 다시 한 번 초보자들을 절망하게 하는 한 마디입니다. 컨셉을 잡기까지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비단 블로그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 쇼핑몰을 많이 보고 또 그들이 어떻게 컨셉을 잡았는지 연구하면서, 흉내도 내보고 자신만의 컨셉을 찾아가는 여정이 바로 필요합니다.
블로그세상을바꾸다나와회사를변화시키는블로그마케팅노하우 카테고리 지은이 상세보기 '자유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잡스와 기획자 (0) 2011.10.10 굿바이! 스티브 잡스(Steve Jobs), 우리는 고마웠어요.. (0) 2011.10.07 자영업자의 빚과 재창업 (0) 2011.09.30 8년간 사용한 휴대폰을 떠나보내며 (0) 2011.08.29 LG 유플러스, 과부하로 인한 망장애 발생 (0) 201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