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IT삼국지 - 애플,구글,MS의 천하삼분지계》 출간e비즈북스이야기/지금막만든책들 2010. 12. 9. 11:13
올해 e비즈니스 업계는 스마트폰이 불러온 모바일과 소셜네트워트가 화두가 된 한해 였습니다.이 대세에 동참해서 인터넷 홍보 마케팅 강좌에서도 트위터를 필두로 한 소셜네트워크에 관한 주제가 봇물을 이루었습니다.
그것이 검증되었건, 아니었건 말이죠.
이번에 출간된 <IT삼국지- 애플,구글,MS의 천하삼분지계>는 향후 벌어질 플랫폼 전쟁에서 유력한 후보가 될 글로벌 3기업의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네이버의 정책에 따라 인터넷 홍보, 광고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이 바뀌는 것처럼 플랫폼을 장악하는 기업은 그 분야를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기업이 싸우는 플랫폼은 앞으로 우리 생활에 깊숙히 파고들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한국 기업들은 이 전쟁에서 주도적 위치를 차지할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들의 전쟁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소개|
애플이 출시한 아이폰은 기존 휴대폰 업계의 질서를 무너뜨리면서 세계 통신업계 지형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그리고 대항마로 나선 것은 기존 휴대폰 업계가 아닌 인터넷 검색의 지배자 구글과 소프트웨어 강자 MS이다. 이 IT 3사가 왜 사활을 걸고 휴대폰 사업에 뛰어들었을까? 이것은 휴대폰이 아니라 향후 미래를 좌우할 IT 생태계의 승자가 되기 위한 전쟁터 중의 하나에 불과하다. 이 세 기업은 휴대폰뿐 아니라 PC, 운영체제, 응용 소프트웨어, 소셜 네트워크, 온라인 마켓, 게임, TV, 클라우드 컴퓨팅 등 IT 생태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다. 그리고 그 승자가 IT 기업의 슈퍼파워로 등극하여 향후 비즈니스 질서를 주도할 것이다.
《IT 삼국지》는 이들 3사의 격돌을 과거부터 현재까지 생생히 그려낸다. 30년에 가까운 IT 기업 전쟁사 속에는 자신보다 몇 배나 큰 거인들을 쓰러뜨리는 MS의 저력, 구글의 기적 같은 성공신화, 벼랑 끝에서 기사회생한 애플 등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이야기들이 녹아 있다. IT 전문가인 저자는 이들 세 기업의 스토리를 감동과 재미로 풀어내는 동시에, 이들 세 기업을 활용해서 일본 IT 산업의 거인이 된 손정의를 통해 오늘날 대격변의 시대를 헤쳐나갈 기업의 생존전략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김정남
국내외 IT 기업과 CEO들을 명쾌하게 비교 분석하는 것으로 유명한 IT 전문작가이자 칼럼니스트로 여러 언론사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 ‘유쾌한 멀티라이터’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분석한 자료를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Daum에서 시행한 ‘2008년 IT/과학 분야 블로거 기자상’을 수상했으며,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선정한 ‘2009년 파워블로거 Top 1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책소개 더읽기
'e비즈북스이야기 > 지금막만든책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과 세금 (0) 2011.01.26 가난한 쇼핑몰에서 부자쇼핑몰로 (0) 2011.01.11 장사도 안 되는 판에 문까지 닫으라고? (4) 2010.11.10 1인 창조기업 컨설팅북 (0) 2010.11.09 편집자라면 꼭 들어야 할 '출판실무 어문규칙' (6) 2010.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