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바바 생생 무역 특강 - 세계에서 가장 큰 무역인의 보물 창고e비즈북스이야기/지금막만든책들 2016. 11. 4. 15:02
무역이란 용어를 접하면 왠지 어렵게 느껴집니다. 사실 역사를 보면 무역은 어려운게 맞습니다. 상인들이 이동하는 동안 위험요소가 너무 많기 때문에 무역으로 거래되는 물품은 상당히 가격이 비쌌습니다. 지금와서 보면 별 것 아닌 향신료는 대항해시대를 열었고 서양이 동양을 압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무역은 그때보다 훨씬 위험요소가 적지만 여전히 어렵습니다. 국가간을 이동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당장 쇼핑몰만 해도 중국에서 의류를 사입할 경우 국내보다 훨씬 큰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동거리도 있고 경비도 뽑아야하니까요. 만약 이런 단점을 줄일 수 있다면?
알리바바닷컴은 닷컴버블 시대인 1999년에 태동했습니다.
당시 세계의 공장으로 평가받았던 중국의 공장을 세계의 바이어들에게 연결시켜주자. 이를 위해서 소기업 친화적인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알리바바닷컴입니다. 알리바바 그룹이 일반인에게 두각을 보인 것은 알리페이와 타오바오이지만 가장 경쟁력이 강한 것은 알리바바닷컴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어떻게 알 수 있냐 하면 아마존에서 성공하는 법을 다루는 책 제목에 알리바바닷컴이 딸려옵니다. 즉 아마존 셀러들의 주요 공급처가 알리바바닷컴에서 발굴되는 것입니다. 세계 최대의 b2c 쇼핑몰 아마존과 세계 최대의 b2b 무역사이트 알리바바닷컴, 좋은 조합이죠?
알리바바닷컴을 알아야하는 이유는 이것으로 충분할 듯합니다. 그리고 <알리바바 생생 무역특강>을 구매하는 이유도 말이죠.
이 책은 무역을 첩하는 초보도 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무역 책은 상당히 힘들지만 이 책은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무역을 하는데 꼭 필요한 지식만을 담았습니다. 비단 알리바바 이용법뿐만 아니라 대금결제와 무역통관 절차 등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이 책을 통해 무역인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무역을 꿈꾸는 분들, 혹은 새로운 바이어나, 공급처를 받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e비즈북스이야기 > 지금막만든책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북 - 우리 회사 상품은 어떤 채널에서 팔까? (0) 2016.11.16 O2O를 넘어 온디맨드로 - 모바일을 넘어 고객으로 (0) 2016.11.15 차이나 마케팅, 한류를 타고 소셜로 날고 (0) 2016.09.28 니하오만 알아도 중국으로 가라 (개정판) - 중국인을 어떻게 볼 것인가? (0) 2016.06.23 친절한 타오바오 창업&운영 가이드 - 황관 5개도 하트1개부터 (0) 2016.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