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시대와 건강
    자유공간 2011. 10. 11. 17:51
    새로운 기기가 등장할때마다 부작용이란 있기 마련입니다. 컴퓨터가 등장하고 VDT증후군이 건강을 위협한다고 이슈가 된 적이 있죠. 그래도 PC는 집집마다 보급 되었습니다. 누구도 대세를 거스를순 없죠.
    스마트폰 역시 전자파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실체가 분명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는 확실히 실체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나 손목터널 증후군,거북목 증후군 같은 것들이죠.

    사실 이런 증상들은 PC사용자들에게 흔히 나타는 현상입니다. 저도 저런 증상들을 다 겪어봤습니다.

    flickr - arr!


    거북목 증후군은 좀 심각한 편인데 통증이 안느껴져서 자세가 많이 망가졌습니다. 본인은 못느끼는데 주변 사람들은 쉽게 알아차리죠. 어떻게 고쳐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요가라도 해야할지...

    안구건조증은 증상은 나타나자마자 재빨리 치료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때문에 걸렸는데 그 후로 이 게임을 끊었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은 증세가 느껴진 후 관리에 들어가서 그리 심하진 않은것 같습니다. 이 증세가 느껴진 후 마우스보다는 키보드로 주로 작업합니다.
     
    아직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도 전에 이런 증상들을 겪어서인지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가급적 주의를 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쓰다가 문득 쪼그린 자세의 나를 발견하면 자책하고 허리를 쭉 피곤하죠. 그리고 주변을 한 번 둘러보는데 나중에 나이가 들면 고생할 청춘들이 몇몇 보이더군요. 스마트 기기가 좋다고 해도 자신의 몸을 버려가면서 사용할 필요가 있나요? 가끔은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고 주변을 둘러보는 여유를 갖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